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igarettes After Sex - Cigarettes After Sex (2017.06.09)

Aural/Album Review

by Mr. Lazy 2020. 4. 22. 17:20

본문

Cigarettes After Sex - Cigarettes After Sex

(2017. 06. 09)

Greg Gonzalez (Vox, Guitar)

Phillip Tubbs (Keyboards)

Randy Miller (Bass)

Jadob Tomsky (Drum)

 

미국 El Paso, Texas 출신의 밴드로, 프론트맨인 Greg Gonzalez에 의해서 2008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다. Greg가 인터뷰에서 밝힌 'Basically an accident; kind of experiment'에 의해 2011년 El Paso 대학에서 4곡의 EP를 녹음했고, EP 녹음 후에 Brooklyn, New York으로 자리를 옮겨 2015년에 첫 Single인 'Affection'을 발매했다.

어떤 특별한 공연이 계기가 된 것이 아니라, 발매한 Single이 Youtube에서 수백만의 조회를 기록하면서 밴드의 인지도 형성에 기여를 했고, 곧 이어 EU, Asia, US 전반적인 투어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 토대가 되었다. 이렇게 형성된 인지도와 투어 활동에 힘을 얻어 현재의 라인업으로 2017년 첫 앨범인 Cigarettes After Sex를 발매했고, 해당 앨범의 몇몇 Track들이 Netflix 시리즈 등에 Feature 되면서 앞으로의 활동의 토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2018년 새로운 Single인 'Crush'를 발매했고, 아직까지 새로운 정규 앨범에 대한 소식은 없는 상태이다.

 

1. K

2. Each Time You Fall in Love

3. Sunsetz

4. Apocalypse

5. Flash

6. Sweet

7. Opera House

8. Truly

9. John Wayne

10. Young & Dumb

 

프론트맨 Greg의 주도 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봐도 무방한 것 같으며, Greg는 인터뷰에서 Francoise Hardy에게서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Impact 측면에서는 Miles Davis의 영향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정작 Review에서는 Mazzy Star를 비유할 정도로 Dream Pop, Ambient 성향이 두드러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Greg의 인터뷰 상에서의 낮은 음색이, 자칫 잘못하면 여자 목소리로 느껴질만큼 미성의 보이스로 곡에서 녹아내릴 수 있는지는 의문이 들 수 있는 사항이다. 그만큼 Greg의 Voice 역할이 전체 곡들의 구성에 하나의 악기로서 잘 기여하고 있다. 사실 음악적인 스타일로만 보자면, 굉장히 단순하고, 전체 Track들이 비슷한(마치 AC/DC 앨범 전체가 한 곡 처럼 들리듯이..) 구성이지만, 조금씩 바뀌는 멜로디, Greg의 Voice가 나른한 정도, 중간중간 들어가는 기타 선율의 구성 등으로 곡이 달라지는 부분이 오히려 강조되는 느낌이기도 하다. 어쩌면, 굉장히 칼끝 위에 서는 스타일일 수가 있는데, 자칫 잘못 해당 스타일에서의 매너리즘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밴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앞으로 행보에 좀 더 집중이 되는 밴드이기도 하다.

Sex 후에 담배는 커념, Sex에서의 거친 소리를 내는 것조차 상상하기 어려운 Voice와 Track 이지만, 마치 나른하게 퍼져있는 그 순간의 느낌을 살리면서 가만히 눈을 감고 듣기에 정말 괜찮은 앨범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