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lmorehea - All Is Wild, All Is Silent (2009. 03. 10)

Aural/Album Review

by Mr. Lazy 2020. 4. 21. 15:43

본문

Balmorehea - All Is Wild, All Is Silent

(2009. 03. 10)

Aisha Burns (Violin)

Travis Chapman (Upright Bass)

Jesy Fortino (Vox)

Nicole Kern (Cello)

Michael Muller (Guitar, Piano, Vox)

Rob Lowe (Banjo, Guitar, Piano, Vox, Melodica)

Taylor Tehan (Drum)​ 

 

 

2006년 미국 Austin, Texas에서 결성된 밴드로, 밴드 주축 멤버는 Michael Muller와 Rob Lowe 이다. William Ackerman, The Six Parts Seven, Tortoise, Rachel's, Gillian Welch, Max Richter, Arvo Part, John Cage 등의 영향을 받은 Minimalist 밴드로, Post Rock으로 분류될 곡들의 기승전결 구도를 가져가면서도 Acoustic 및 Strings, Piano 사운드를 기반으로 Minimal 하게 이끌어가는 특색을 가진 밴드이다. 2007년 데뷔 앨범은 Michael Muller와 Rob Lowe가 직접 제작 했었고, 이후 현악 위주의 멤버들을 추가 영입하면서 좀 더 풍부한 사운드를 구축해가는 밴드이다. 현재도 꾸준히 앨범을 발매 중이고, 2017년에 Clear Language를 발매했었는데, 현악 멤버는 Aisha Burns를 제외하고는 교체가 있었던 편이다. 투어는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 중이다.

 

 

1. Settler

2. March 4, 1831

3. Harm and Boon

4. Elegy

5. Remembrance

6. Coahuila

7. Night in the Draw

8. Truth

9. November, 1 1832

 

 

개인적으로 Post Rock은 기승전결 구도로 이끌어가는 구성과 마지막에서의 폭발력, 그리고 그 후의 여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그 폭발력이 단순히 사운드가 강한 것에 좌지우지 되는 것이 아닌, 어쿠스틱 기반 사운드로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해준 밴드라 생각한다. 특히 8번 Track 'Truth' 에서 보여주는 강렬한 인상과 마지막 정리, 그리고 그 후의 여운을 남기며 이어지는 9번 Track 'November, 1 1832' 로의 흐름은 여태까지 들었던 앨범들 중 최고의 연결구도 중 하나였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